H라섹이란?

양막이란?

양막은 태반의 가장 안쪽에 있는 막으로 염증억제 물질과 재생 인자가 풍부해 빠르고 깨끗하게 상처가 회복되도록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상처 치유시 통증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도와 수술 후 각막혼탁을 예방하고 깨끗한 각막절편을 만들어 시력회복 효과가 뛰어납니다.

일반 라섹이 불가능한 -6디옵터 이상의 초 고도근시자들이 꼭 H라섹을 해야하는 이유?

고도 근시자들은 라섹수술 시 레이저 절삭량이 많기 때문에 각막혼탁이 생기기가 쉽습니다. 밝은안과21에서는 사람의 태반에서 추출한 양막을 이용하여 각막혼탁을 예방하고 있어 각막혼탁이 걱정인 고도근시자들에게 이로운 수술입니다. 근시퇴행률 또한 타 시력교정술에 비해 월등히 낮아 수술을 망설이던 고도근시자들이 받으면 좋습니다.

H라섹은 각막의 가장 바깥 층인 상피부분을 레이저로 제거한 후 시력 정도를 좌우하는 각막 중간층의 실질 부를 레이저로 조사해 교정하는 방법의 수술입니다. 기존의 라섹수술 종류들이 기구와 약물을 이용하여 상피를 벗겼다면 H라섹은 전과정이 레이저로 진행되는 라섹이기 때문에 기구로 인한 감염이나, 후유증이 거의 없고 오차가 적어 안전하고 회복이 빠르며 정확합니다.

구분 일반라섹 H라섹
수술방법 알코올 또는 브러쉬 사용 All Laser
회복기간 7~10일 정도 소요 3~5일 정도 소요
수술 후 통증 중등도 통증이 3~4일 간에 걸쳐
있을 수 있음
경도의 통증이 1~2일 간에 걸쳐 반복됨
수술 후 건조증 대부분 악화 일부 환자에게 발생
각막상피
회복속도
최소 3~4일 소요 빠르다
각막상피
재생시간
4~5일 2~3일
각막혼탁 가능성 고도근시인 경우 혼탁 가능성으로
수술 제한적
고도근시인 경우라도 혼탁 가능성 라섹에 비해
현저히 적음

H라섹 장점

  • 각막혼탁방지
  • 자가혈청
  • 6차원 안구추적(정확성 증가)
  • 안구건조증 완화(조직손상 방지)
  • 통증완화
  • 빠른회복
2일이면 회복되어 휴가 없이 주말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상피회복에 필요한 시간이 2일 이내 이므로 금요일에 수술한 경우 일요일에 보호렌즈를 빼고 월요일에 출근이 가능하므로 라섹 수술처럼 4일 이상 휴가를 낼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한 수술입니다. 통증도 라섹이 3-4일 고생하는 것에 비해 2일 이내로 없어집니다.

수술 후 각막혼탁이 적습니다.

각막 혼탁이 거의 없는 경우가 H라섹에서 78.3%로 가장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눈을 다쳤을 경우 가장 안전한 수술입니다.

라식처럼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눈을 다쳤을 경우 생길 수 있는 각막 절편의 주름, 절편이탈증상, 각막염등의 합병증의 발생확률이 낮습니다. 눈을 다칠 위험이 많은 직업이나 격투기, 과격한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시력교정수술 중 가장 안전한 수술로서 추천드립니다.

안구건조증이 라식에 비해서 적습니다.

라식 수술은 아프지 않고 수술 후 관리가 수월해서 매우 편리한 수술이지만 안구 건조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수술 후 눈이 더 건조해져서 이물감, 시력저하 등으로 고통을 받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나 책을 오래 봐야 하는 경우 더 심하게 불편해서 인공 눈물을 수시로 넣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 데 H라섹은 이러한 경우가 적어 눈이 건조한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시력교정수술입니다.

라섹에 비해 시력회복이 빠릅니다.

기존 라섹수술은 상피 재생에도 3~4일이 걸리고 시력회복이 늦어져 불편함을 느끼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H라섹은 상피재생이 2일 이내로 끝나기 때문에 그만큼 시력 회복 속도도 빨라 일상 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합니다. 본원에서 수술 받은 의사들 중 90%이상이 H라섹을 선택한 이유가 안정성과 빠른 시력회복 때문입니다.

H라섹 수술방법

H라섹 수술은 양안 모두 10~20분 이내에 시술되며 수술 전 주의사항과 수술방법, 수술 시 이루어지는 일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 받은 후 수술을 시작하게 됩니다. 눈의 세척이 모두 끝나면 각막 상피 부분을 레이저로 제거하고 그 후 본격적으로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레이저를 조사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눈의 회복을 돕기 위해 특수 렌즈를 덮어 마무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