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전국 2위
(2014년 기준)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어떠한 원인에 의해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혼탁으로 인해 보고자 하는 물체의 상이 수정체를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망막에 정확하게 초점을 맺지 못해 우리 눈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시력 장애를 초래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백내장 증상
  • 시력감퇴 : 통증이나 염증이 동반되지는 않지만 시력 감퇴가 서서히 진행됩니다.
  • 복시 : 사물이 이중, 삼중으로 겹쳐 보입니다.
  • 주맹 : 밝은 곳보다 어두운 곳이나 실내에서 더 잘 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빛이 퍼져보이거나 눈이 부셔서 눈을 뜨기가 힘듭니다.
  • 그 외 현상 : 하얀 색이 누렇게 변색되어 보입니다. 일시적으로 가까운 곳이 잘 보입니다.

백내장의 원인

백내장 중 가장 많은 것은 노인성 백내장입니다.
노인성 백내장은 눈의 노화로 인해 발생되며, 60대는 70%, 70대는 90%, 80세 이상이 되면 거의 100%의 사람에게 백내장에 의한 시력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눈의 외상, 아토피성 피부염, 당뇨병, 영양실조 등에 의해 젊은 세대에도 많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출생 시 수정체에 혼탁이 있는 선천성 질환 등 유전적인 부분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선천성 후천성
유전
염색체 이상(다운증후군 등)
선천성 대사 장애
산모의 약물 복용 및 감염(풍진 등)
노화
눈의 외상
당뇨병
약물(스테로이드제, 항우울제)
안내 질환(포도막염, 망막이영양증 등)
햇빛(자외선), X-선, 영양 결핍

백내장의 종류

노인성 백내장

50~60대의 모든 사람들에게는 백내장이 서서히 진행되며, 경우에 따라 시력 저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후발성 백내장

백내장 수술 후 발생되는 후발성 백내장은 인공 수정체를 삽입한 낭에 혼탁이 오는 것을 뜻합니다.
시력 저하가 있는 경우 외래에서 간단한 레이저 요법을 통해 이전과 같은 시력이 즉시 회복됩니다.

합병성 백내장

포도막염, 녹내장, 망막박리, 유리체의 변성 및 출혈 등의 부작용으로 인해 수정체에 혼탁이 오는 경우로,
백내장 수술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합병 질환에 따라 시력 회복의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안내 감염 등 수술 후 문제 발생의 빈도가 다른 백내장보다 높습니다.

특징 및 우수성

백내장은 어떠한 원인에 의해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혼탁으로 인해 보고자 하는 물체의 상이 수정체를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망막에 정확하게 초점을 맺지 못해 우리 눈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시력 장애를 초래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밝은안과21만의 4無 시스템
무입원

수술 후 입원이 필요 없습니다.
수술 후 30분 정도의 회복 시간을 가진 후 귀가하실 수 있으며, 안대는 수술 다음날 제거한 뒤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무통증

수술 전 철저한 소독을 거치며, 주사가 아닌 점안 마취제(마취안약)로 통증 없이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출혈

초음파 절개 유화 흡입술은 최소 절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술 중이나 수술 후에 출혈이 없습니다.

무봉합

초음파 절개 유화 흡입술을 통해 최소한의 절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술 후 봉합을 하지 않습니다.

난시교정

백내장 수술 시 각막의 난시를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난시가 심하신 분들을 위해 난시 교정을 동시에 해결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