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항목

안종합검진

시력검사, 자동굴절검, 사시검사, 색각검사, 각막지형도 검사, 안압검사, 혈압검사, 세극등현미경검사, 눈꺼풀 및 누소관 검사, 눈물분비량검사, 눈물막 안전성 검사, 백내장/녹내장 유무검사, 안내초음파 검사, 무산동안저촬영

망막 정밀검진

망막검사, 망막단층촬영, 형광안저촬영

녹내장 정밀검진

정밀안압검사, 시야검사, 시신경단층촬영, 시신경섬유검사

안과 종합검진 목록

문진

진료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문진은 환자가 가지고 있는 병력이나 병변, 증상을 정확히 파악해 가장 기초가 되는 검진입니다.

시력검사(나안-교정)

눈의 가장 기초적인 시력을 정확히 측정해 환자의 눈상태를 파악합니다.

자동굴절검사(현성굴절검사)

눈이 가지고 있는 근시, 원시, 난시의 정도를 자동적으로 측정하여 수치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굴절이상과 각막 모양이 볼록한지, 편평한지를 1차적으로 알아보게 됩니다.

안압검사

눈의 혈압이라 하는 안압을 검사함으로써 녹내장등의 진단을 하는데 기초자료로 사용됩니다. 안압은 정상범위가 10~21mmHg 인데 그보다 높거나 낮다면 정밀 검사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안압이 많이 높을 경우 2차적으로 망막검사와 녹내장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혈압검사

일반 병원에서 실시되는 혈압검사와 마찬가지로 혈압의 높낮이를 검사합니다.

시야검사

녹내장으로 진행하는 경우 안압상승으로 인해 망막의 시신경이 손상을 입게 됩니다. 시야 검사는 손상된 시신경이 있는지, 있다면 어느 부분에 얼마만큼 있는지를 검사합니다. 녹내장의 조기 진단을 위해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망막신경섬유촬영(단층촬영)

망막신경섬유의 이상여부를 파악하는데 자동시야검사보다 진단정확성이 50% 높습니다.

안저(망막)검사

눈을 산동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동공을 통해 망막의 사진을 찍는 검사입니다. 시신경유두, 망막, 맥락막의 국소적인 안질환뿐 아니라 전신질환에 의한 망막의 이상소견까지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이상소견을 보일시에는 정밀 검사를 하게 됩니다.

세극등현미경 검사

눈의 표면과 더불어 홍채나, 전안방, 수정체, 망막까지 전체적인 검사 뿐 아니라 눈의 염증이나 이상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서 수정체에 혼탁이 생겨서 발생하게 되는 백내장의 유무도 알 수 있습니다.

시신경분석검사

레이저광선의 도플러효과를 평가해 시신경의 혈류이상여부를 가늠하는 검사법입니다.

시신경유두검사

레이저광선을 비춰 시신경의 미세한 변화와 병의 진행여부를 파악하는 검사법입니다.

안내초음파검사

초음파를 이용하여 눈 속의 상태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백내장 수술이나 안내렌즈 삽입술에 필요한 안축장 길이나 눈 속에 이물질은 없는지 망막의 상태는 괜찮은지 등의 검사를 하게 됩니다.

각막지형도검사(곡률검사)

각막의 표면 상태를 말해주는 도표입니다. 더불어 원추각막 등도 검진할 수 있습니다.

누액분비량검사

눈물의 종류는 크게 평상시 분비되는 눈물과 감정에 의해 분비되는 눈물, 두 가지가 있는데 이 중 평상시 분비되는 눈물량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누액 질 검사와 더불어 안구 건조증의 경우에도 각기 다른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누액질검사

눈물층은 점액층, 수성(물)층, 지방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세층의 균형이 깨졌을 때 눈물이 비정상적으로 빨리 마르게 됩니다. 누액 질 검사는 눈에 형광물질을 점안하고 깜빡여 각막표면에 도포시킨 후 그 형광물질이 마를 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하게 됩니다.

색각이상검사

자칫 지나치기 쉬운 색맹이나 색약 등 눈의 색깔 구별 능력에 이상이 없는지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가끔 색깔이 틀리다거나 색이 이상하다고 느끼신다면 한번 검사를 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안경착용 및 시력처방

현재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분이나, 안경을 착용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정확한 시력검사를 바탕으로 안경처방전을 발행해 드립니다.

백내장/녹내장 유무 검사
전반부 OCT 검사(팬타캠)